1. 마스터/비씨/비자/아멕스 카드로 결제
많이 알고 있는 아마존처럼 카드에 문제가 없고 배송지와 도착지가 확실하다면 정상적으로 승인이 이뤄지는 사이트는 많습니다. 한국 직구족들이 많이 애용하는 아마존이나 갭, 타오바오, 랄프로렌 같은 사이트에서 문제없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중국은 대부분이 상품가가 경쟁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마켓도 세일 기간 중이거나 캐시백 혜택을 잘만 이용하면 기대 이상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코스트코처럼 일정 연회비를 내고 제품 구매 후 미국 쪽 배송대행지에 물건을 보내서 받는 방법은 아주 매리트 있는 방법입니다.
종종 한국 카드가 막히는 경우가 있는 이럴 때는 어떡하죠?
미국 사이트에는 '블락'이(한국의 카드나, IP 심하면 미국 배송대행지 주소까지 막는 것) 심해서 카드 결제가 막힐 때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 봅시다.
#페이팔
페이팔(paypal)은 미국에서 널리 알려진 전자결제 시스템입니다. 해외 결제 시 페이팔에 등록된 통장이나 카드로 간편 결제하는 겁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는 한국 구매자가 미국의 일반 쇼핑몰에서 구매 시 결제 승인을 안 해줄 때가 많습니다.
이때 페이팔로 대체 결제를 합니다. 간혹 한국 페이팔이 아닌 미국 페이팔로 결제를 해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변팔
하지만 우리는 미국 페이팔이 없기에 다른 방법을 시도합니다. 변팔(변태 페이팔)은 미국의 배송대행지 주소로 페이팔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변팔은 정당한 방법은 아니나 막힌 사이트의 결제 수단으로 종종 쓰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것마저도 안 통할 때는 다른 방법을 찾습니다. 변팔의 사용법은 블로그 등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우회 접속 프로그램 사용 VPN
VPN 등으로 우회 접속 후 결제를 시도해 봅니다. (네이버 웨일 VPN, 구글 VPN, 오페라 VPN, Zen Mate VPN )
#Icloud.com 메일 주소를 사용해서 게스트로 주문 시도
사이트에 회원 가입하지 말고 비회원으로 주문 후 잘 이용 안 하는 배송대행지로 보내면 결제가 될 때도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사항은 한국 메일 계정이 아닌 g메일이나, Icloud 메일로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준 미국 카드
미국 카드를 쓰면 제일 편하지만 한국 사업자이기에 미국 카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한국에도 미국 카드에 준하는 카드가 있습니다. 어떤 미국 사이트는 카드 발급 자체를 미국에서 해야 인정해 주는 곳이 있고 어떤 곳은 카드 주소 청구지가 미국 주소면 미국 카드로 인정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사이트마다 기분은 다르지만 삼성카드가 도움이 많이 됩니다.
보통은 미국의 배송대행지 주소가 아닌 일반 가정 집주소의 경우는 승인이 잘납니다. 특히, 청구지 주소가 미국이면 미국 카드와 같다고 인정해 주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소추가 기능을 사용합니다. 이 경우 청구지 주소를 미국의 배송대행지 주소를 넣어주면 미국 카드로 인식되어 결제가 잘 진행될 때가 많습니다.
참고로 아멕스 카드는 라이선스가 정식 계약된 카드 사용이 중요하며 개인용 일 때는 삼성카드를 법인 용일 때는 롯데카드 사용을 추천합니다.
#배대지에 구매대행 요청
미국의 배송대행지에 구매대행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대지에 일정 수수료를 지급하고 물건을 대신 구매해 달라고 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모든 방법을 동원했는데 결제가 되지 않을 경우 배송대행지의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잘 구매해 왔던 사이트들도 카드 허용 정책이 바뀔 때마다 결제가 막힐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둡니다.
댓글